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관리자

부산달리기의 숲속 테라피


숲에 머무는 것은 영혼에만 좋을 뿐만 아니라, 지금은 과학적 연구가 신선한 공기 밖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스트레스를 진정 시키고 행복을 높이며 질병과 싸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숲을 이용한 마음의 치료

일본에서 비롯된 숲 치료는 숲의 치유적이고 편안한 성질을 기리는 개념으로, '숲 목욕'이라고도 불리며 나무들 사이에서 시간을 보내도록 권장합니다. 자연의 소리, 향기 및 색상을 체득하는 것입니다. 나무들 사이를 거닐면서 몸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과학자들은 햇빛이 우울증을 완화 시킬 수 있다고 입증했습니다

숲을 걷는 것이 우울증, 스트레스 및 불안을 최대 71%까지 완화 시킬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교통 체증과 오염된 도시 공기, 혼잡한 인도는 정신적으로 피곤하게 만듭니다. 평화로운 시골을 걷는 것은 마음을 즉각적으로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도시의 오염된 공기를 피하는 것은 호흡기 문제를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부산달리기에서는 건강한 실 외 활동과 편안한 스파 치료를 결합하여 Careys Manor는 마음, 몸, 영혼을 완전히 회복 시킬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숲속 테라피
숲속 테라피


부산달리기의 숲 치료를 위한 산책 가이드

먼저 몸의 감각을 느껴보세요. 발바닥 아래의 땅이 어떻게 느껴지는지, 피부에 느껴지는 공기가 따뜻하거나 시원한지 확인해보세요.

느리게 걸어가면서 주변 사물들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주변 환경에 집중하세요. 숲의 소리를 들어보세요. 낙엽이 부서지는 소리, 새의 지저귐, 다람쥐가 떨어진 잎사귀와 재를 통해 뛰어다니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나무들을 주목해보세요. 표면의 질감, 가지와 잎의 모양을 관찰해보세요.

숲 바닥의 다양한 표면을 걷는 느낌, 돌과 돌멩이, 그들의 모양과 색상을 주목하세요. 하늘을 보고, 그 색상과 숲 팔레트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 관찰하세요.

숲에서 작은 디테일들을 높여 관찰하세요. 다양한 풀과 클로버, 이끼, 씨앗, 곰팡이 및 꽃 등을 주목하세요.

집중력이 흐트러지면 걷기를 멈추고 다시 정신을 찾을 때까지 기다리세요.

편안한 곳을 찾아 앉아서 몸과 주변 감각을 계속 관찰하세요.





조회수 6회

Comments


bottom of page